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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용 맵에디터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케이오지
연구책임자 이종원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3-04
과제시작연도 2002
주관부처 중소기업청
사업 관리 기관 한국산업기술평가원
등록번호 TRKO201000015357
과제고유번호 1420017725
사업명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
DB 구축일자 2013-04-18
키워드 맵에디터.게임개발툴.프로그래밍.게임.3D Max.

초록

1. 기술개발목표
게임제작에서 게임의 배경 되는 지형 또는 건물을 디자인하고 배치하면 특별한 이벤트를 설치하는 등의 일을 하는 도구를 맵 에디터라고 한다. 이러한 일을 하는 맵 에디터의 성능과 사용 편이성에 따라 게임 개발 속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맵 에디터는 게임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개발되어 사용되는데 맵 에디터를 개발하는 일 또한 게임을 제작하는 일 만큼의 노력과 비용이 들어가게 된다.
따라서 각 게임사들의 다양한 게임에서 쉽고 빠르게 사용될 수 있는 맵 에디터의 개발을 목표로 한다.
2. 기술개발의 목적

목차 Contents

  • 표지 ...1
  • 제출문 ...2
  • 요약서 (초록)...4
  • 목차 ...6
  • 제1장 개발 목표 ...7
  • 제1절 기존 기술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7
  • 제2절 기술 개발에 따른 기대 효과 ...8
  • 제2장 개발 내용 ...9
  • 제1절 맵 에디터의 기능 ...9
  • 제2절 맵 에디터와 게임 엔진과의 관계 ...10
  • 제3절 맵 에디터의 기능별 설명 ...11
  • 1. 장면을 기술하는 형식 ...11
  • 2. 물체들 배치 기능 ...12
  • 3. 물체들 속성편집 기능 ...13
  • 4. 이벤트 디자인 기능 ...15
  • 5. 곡선 편집기능 ...19
  • 6. 게임 데이터 추출 기능 ...20
  • 7. 확장 기능 ...21
  • 8. 대화형 지형편집 기능 ...21
  • 9. 에니메이션 편집 기능 ...26
  • 10. 바운딩 볼륨 편집 기능 ...27
  • 11. 그외 부가 기능 ...28
  • 제3장 향후 계획 ...31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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