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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 효과를 이용한 원격교육 저작툴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포씨소프트
연구책임자 배정훈
참여연구자 이연준 , 김남식 , 정덕환 , 범정연 , 최성기 , 이현장 , 이상욱 , 김윤경 , 김민수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3-05
과제시작연도 2002
주관부처 중소기업청
사업 관리 기관 한국산업기술평가원
등록번호 TRKO201000015364
과제고유번호 1420017892
사업명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
DB 구축일자 2013-04-18
키워드 멀티미디어.원격교육.저작툴.동영상.이벤트.액션.OCX.

초록

1. 기술개발의 개요
1) 개발기술의 목표

- 사이버교육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고품질의 교육컨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원격교육 저작툴 개발
- 양질의 컨텐츠 품질 확보, 강의 제작시간 단축, 강사와 제작자의 편의 도모,
멀티미디어 기능을 이용하여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뛰어난 학습효과, 강의의 제작 및 부분 편집/수정이 용이한 원격교육 저작물의 개발
2) 개발기술의 필요성 및 효과
- 인터넷과 IT 인프라의 발달로 인하여 사이버교육 시장의 확대와 이에 따른 고품질 컨텐츠 제작 솔루션의 요구 확대

목차 Contents

  • 표지 ...1
  • 제출문 ...2
  • 요약서 (초록)...3
  • 목차 ...5
  • 제1장 기술개발의 개요 ...6
  • 제1절 개발대상 기술의 개요 ...6
  • 1.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의 지원 ...6
  • 2. 학습자 접근의 용이성(OCX) ...7
  • 3. 해외 경쟁력 확보 ...7
  • 4. 표준화 지원 ...7
  • 5. 제품 개발 연계성 확보 ...8
  • 제2절 기술 개발의 필요성 및 효과 ...8
  • 1. 기술 개발의 필요성 ...8
  • 2. 기술 개발의 파급효과 ...14
  • 제2장 기술개발 내용 및 사업화 전략 ...15
  • 제1절 기술개발 내용 ...15
  • 1. 기술개발 목표 ...15
  • 2. 기술개발 내용 ...15
  • 3. 최종 개발 시스템 구성도 ...29
  • 제2절 개발 제품의 사업화 전략 및 판매 전략 ...31
  • 1. 사업화 전략 ...31
  • 2. 판매 전략 ...31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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