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단어 수는 입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선택한 단어 수는 30입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Information |
---|---|
연구책임자 | 조영화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2-12 |
주관부처 | 정보통신부 |
사업 관리 기관 | 정보통신연구진흥원 Institute for Information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1000015675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현가장치(Suspension)는 차축과 차체를 연결하여, 주행할 때 차축이 노면에서 받는 진동이나 충격이 차체에 직접 전달되지 않도록 함으로써 차체나 화물의 손상을 방지하고 승차감을 좋게 하는 장치이다.
차량에 있어서 현가장치(suspension)는 노면으로부터의 층격을 완화하고 차체를 지지하는 기본적인 역할 이외에, 선회시에 차량이 안정감 있고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움직여 줄 수 있는 민첩성(조종 안정성)과 외부로부터의 충격을 적극적으로 흡수하여 불쾌감 없이 운전할 수 있는 기능(승차감)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