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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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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현가장치 기술
The Technology of Automotive Suspension Systems 원문보기

오토저널 = Auto journal, v.31 no.2 = no.159, 2009년, pp.42 - 51  

이상열 (만도) ,  조길준 (만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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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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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현가시스템을 구성하는 핵심 부품은 댐퍼와 스프링으로서 댐퍼와 스프링의 특성을 변화 시킴에 따라서 차량 성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특집에서는 현재 승용차에 적용되고 있는 댐퍼와 스프링의 적용 현황 및 향후 개발 동향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 상기 시스템에 적용된 제어 알고리즘의 기본 원리는 주파수별 노면 입력 및 차체 거동에 따라 감쇠력을 적절하게 조절하여 승차감과 조종안정성의 최적화를 이루는 것이다. 차체의 수직 방향 거동과 관련된 승차감 제어부(Ride Control)는 5개의 수직 가속도 센서와 차속 입 력을 받아서 Sky-Hook 방법을 이용해서 제어량을 결정한다.
  • 일반적으로 차량^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수동형 댐퍼는 가장 경제적인 가격으로 차량의 승차감과 조종안정성을 만족 시키기 위해서 사용되어 지는데 최근에는 이러한 수동형 댐퍼에 차량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추가 기능이 부가된 High Value댐퍼가 널리 사용 되어지고 있는데 이러한 댐퍼들에 대해서 살펴 보기로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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