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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중앙대학교 Chung A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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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손의동 |
참여연구자 | 손영택 , 김홍진 , 송현주 , 이태상 , 주강현 , 김형진 , 김나영 , 서현옥 , 신지영 , 김하나 , 오지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11 |
주관부처 | 식품의약품안전청 |
연구관리전문기관 | 식품의약품안전청 Korea Food & Drug Administration |
등록번호 | TRKO201000016572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재심사 재평가.Reexamination.reevaluation. |
시판후조사(Post-Marketing Surveillance PMS)는 의약품의 허가시에는 감지되지 않았던 이상반응을 시판후 실제 사용상황에서 찾아내고 안전성유효성에 대한 문제를 조사하는 제도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이상반응에 대한 자발보고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아 강제적인 모니터링 제도인 신약등의 재심사제도를 1995년 1월 1일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허가일로부터 4년 또는 6년간, 3,000례 또는 600례의 증례를 수집하도록 하고 있다. 재평가는 문헌조사위주로 10여년이상의 기간으로 조사보고를 실시하고 있다.
의약품 재심사제도
Post-marketing surveillance(PMS) is to detect new adverse drug reactions (ADRs) of a new medicinal product in the real-life condition after its commercialization. As spontaneous reporting rate is very low in Korea, the re-examination system had been newly reinforced as of January 1, 1995 to coll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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