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전자상거래 운영전략의 BSC기반 성과평가모형 연구
A Study on a BSC Performance Model for Internet EC Operating Strategic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대전대학교
Daejeon University
연구책임자 정양헌
참여연구자 김흥식 , 이충섭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5-04
주관부처 정보통신부
사업 관리 기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록번호 TRKO201000017504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본 연구는 연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1)기존 연구들 분석, 검토하고, (2)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환경, 운영전략 및 성과모형을 개발하고 (3) 모형을 검증하기 위해 모형변수를 측정할 수 있는 설문지를 개발하고 (4) 설문지를 방문, 면담 등의 방법으로 회수하고 (5) 결과를 분석하고 (6) 마지막으로 연구결과를 해석하는 절차에 따라서 연구를 진행하였다. 구체적인 연구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1단계 - 연구계획 협의와 선행연구의 검토
1-1 선행연구 검토
인터넷 전자상거래 운영과 관련한 문헌조사 및 국

Abstract

This study follow general field research steps as follow:
1) Meeting and discussing with members for research planning and prior studies: Internet EC strategies and performance management including BSC
2) Development the research model, variables and associations
3) Developing the surve

목차 Contents

  • 표지 ...1
  • 제출문 ...2
  • 요약문 ...3
  • SUMMARY ...15
  • 목차 ...20
  • 표목차 ...22
  • 그림목차 ...23
  • 제1장 서론 ...24
  • 제1절 국내 전자상거래의 현황 ...24
  • 제2절 연구의 필요성 ...25
  • 제3절 연구의 목표 ...27
  • 제4절 연구의 내용과 범위 ...28
  • 제5절 연구의 방법 ...30
  • 제6절 연구결과의 활용 ...32
  • 제2장 선행연구의 검토 ...34
  • 제1절 인터넷 전자상거래 도입에 관한 연구 ...34
  • 제2절 전자상거래의 효익 및 기업 전략과의 관계 ...34
  • 제3절 전자상거래 운영 전략의 결정요인 ...36
  • 제4절 전자상거래 성공요인과 활성화요인 ...37
  • 제3장 연구방법론 ...39
  • 제1절 연구모형의 개발 ...39
  • 제2절 연구가설 ...40
  • 1. 인터넷 전자상거래 운영전략의 결정요인 ...40
  • 2. 인터넷 전자상거래 운영전략과 BSC 기업성과 ...41
  • 제3절 연구방법 ...43
  • 제4절 변수의 정의와 측정 ...44
  • 제4장 자료수집과 분석결과 ...46
  • 제1절 표본선택과 자료수집 ...46
  • 제2절 측정항목의 신뢰성과 타당성 ...47
  • 제3절 구조방정식모형의 적합성 ...48
  • 제4절 인터넷 전자상거래 운영전략의 결정요인 분석 ...49
  • 제5절 인터넷 전자상거애 운영전략과 BSC 기업성과 ...51
  • 제6절 운영전략과 4가지 균형성과와의 관계 ...54
  • 제5장 요약 및 결론 ...56
  • 참고문헌 ...60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