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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광주과학기술원 Gwangju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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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희철 |
참여연구자 | 김영훈 , 박종섭 , 공혁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12 |
과제시작연도 | 2002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000018905 |
과제고유번호 | 1500000743 |
사업명 | 산학연공동연구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최근 영가철을 사용한 연구는 실제 적용에 있어 다음과 같은 한계점을 가진다.
1) 영가철의 일정 반응 시간 후 영가철 표면적 위에 산화층이 형성되어서 영가철의 반응력이 감소한다.
2) 영가철의 표면 반응도가 유지되기 어렵다.
3) Fe0의 공기 중 접촉이 적당한 보관이 이루진다 하더라도 오염물 제거에 반응도가 불가피하게 감소한다.
4) Fe0의 제조사에 따라 원하는 오염물 제거에 반응성이 상당한 차이가 있다.응도는 3배 이상 차이가 날 수 있다.
5) 투수반응벽체에
The research on the zero-valent iron technique in recent years has shown that zero-valent iron has many limitations in practical applications:
· After a short period of reactions zero-valent iron is liable to form an oxide film on the surface, which subsequently reduces the reactivity.
· The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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