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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도화종합기술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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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진정훈 |
참여연구자 | 김홍만 , 용석응 , 김지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3 |
과제시작연도 | 2008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건설기술평가원 |
등록번호 | TRKO201000019026 |
과제고유번호 | 1615000097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wheel path,rut,crack,rehabilitation,asphalt concrete pavement |
아스팔트 포장의 종방향 파손에 대한 보수공법을 개발하기 위하여 1차년도에는 현장접목을 위한 기초연구로 문헌조사, 유지보수공법, 시험시공현장 결정 및 현장의 포장상태조사, 최소단면을 결정하기 위한 바퀴통과부에 대한 조사로 연구의 내용 및 범위를 결정하였다.
2차년도에는 현장 실증을 통한 응용기술 연구로 국내외 조사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기초로 최소 단면 보수공법에 적용할 장비의 모듈을 개발하여 모듈을 설치한 장비의 기동성을 시험하였다. 이를 위하여 현장 샘플테스트와 보수공법별 비용을 산정하였다. 또한 장비가동을 위하여 샘플테스트
As the result of this study is the development of the optimize section for longitudinal rehabilitation of asphalt concrete pavement.
The first research year are as follows.
- to collect data of rehabilitation methods
- the field test site study(lab test, FWD test)
- monitoring of the w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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