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보험개발원 부설 자동차기술연구소 |
---|---|
연구책임자 | 박인송 |
참여연구자 | 박세일 , 김관희 , 이원배 , 이호준 , 차정호 , 이효중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4-07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000019138 |
DB 구축일자 | 2013-04-18 |
경찰청의 최근 통계에 따르면 2002년 한 해에 발생한 음주운전에 의한 교통사고는 2만 5천 여 건에 달하고 이 중 사망자는 900여명, 부상자 수는 4만 2천 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자동차 보급률이 매년 큰 폭으로 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 교통사고 건수는 줄어들고 있는데 반해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 건수는 매해 늘어나고 있다.
그리고 아래의 그림 1과 그림 2¹)를 참조하면 알 수 있듯이 비 음주 운전시의 사망률은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는 반연 음주 운전사의 사망률은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큰 변화를 보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