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삼성물산(주) 건설부문 SAMSUNG Corporation Research Institute of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장현삼 |
참여연구자 | 서정희 , 임해룡 , 홍재호 , 이태종 , 설순지 , 권형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6-10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1000019171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지하탐지레이다.터널 라이닝 두께 검측.비파괴 검사.배면 공동 탐지.속도분석.Ground Penetrating Radar(GPR).Measurement of tunnel lining thickness.NDT.Void detection.Velocity analysis. |
본 연구에서는 두께 검측시 반사 이벤트 구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레이다 파의 해석적 송수신 파형을 계산하고 모형 실험을 통해 확인하였다. GPR 탐사의 여러 자료처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다양한 모형을 제작하여 속도 분석 방법들의 타당성을 비교 검증하였다. 균질 Box, 계단, 경사 모형 등의 콘크리트 모형 실험을 통해 콘크리트 매질에서의 안테나 주파수별 가탐 섬도와 분해능을 얻을 수 있었다. 배면 공동, 록 볼트, 강지보, 와이어 메쉬, 방수포 등 복잡한 구조를 가지는 터널 라이닝 모형에 대한 실험과 현장 실측 자료의 검토를
In this study, we analytically calculated the source wavelet and it was verified by physical modeling. This helps identifying reflection events in GPR data. The principle and techniques of data processing were roughly reviewed. We evaluated the validity of several velocity analysis methods with vari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