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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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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2.0 환경의 신뢰성 있는 P2P 전자거래 중개 플랫폼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엠어트랙션(주)
연구책임자 손은경
참여연구자 문성훈 , 안영정 , 이송희 , 송용의 , 박찬영 , 송철승 , 강미영 , 박건보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9-07
과제시작연도 2008
주관부처 지식경제부
사업 관리 기관 정보통신연구진흥원
Institute for Information Technology Advancement
등록번호 TRKO201000019317
과제고유번호 1415087247
사업명 IT우수신기술지정지원사업
DB 구축일자 2015-01-08

초록

본 연구개발은 웹2.0 환경의 개인의 쇼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개인간
전자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 기능 개발이 핵심이다.
전자거래 중개 플랫폼은 웹사이트와 중개시스템으로 이루어지며 전자거
래중개 웹사이트는 판매자가 물품을 등록하여 팔 수 있는 웹사이트 내부
전자거래와 판매자가 블로그에 물품을 등록하여 팔 수 있는 크로스-도메
인 전자거래 UI 기능을 수행한다. 중개시스템은 전자지급결제중개 모듈,
크로스-도메인 전자거래 관리 모듈, 전자거래 코드 자동생성 및 처리 모
듈, 전자거래 보안 모듈 등

목차 Contents

  • 제출문 ...1
  • 요약문 ...2
  • 목차 ...7
  • 표목차 ...10
  • 그림목차 ...12
  • 제1장 서 론 ...15
  • 제1절 기술 개발의 개요 ...15
  • 1. 기술 개발의 배경 및 목적 ...15
  • 2. 기술 개발의 중요성 ...19
  • 제2절 시제품의 목표 및 내용 ...21
  • 1. 시제품의 목표 ...21
  • 2. 시제품의 특징 및 구조 ...23
  • 제2장 관련 연구 ...25
  • 제1절 웹 2.0 기술 ...25
  • 1. Tagging ...26
  • 2. Ajax ...26
  • 3. Open API & MashUp ...29
  • 4. RSS ...30
  • 5. REST ...31
  • 6. Web Robot ...31
  • 제2절 Web Framework ...33
  • 1. Strut2 Model ...33
  • 2. Spring PlugIn ...41
  • 3. Hibernate ...46
  • 제3절 SandBox Security ...52
  • 제4절 Regular Expression ...59
  • 제5절 웹 콘텐츠 불법 복제 방지 기술 동향 ...64
  • 제6절 전자상거래 보안 ...66
  • 1. 소액 전자상거래 동향 ...66
  • 2. 전자거래 보안 Requirements ...68
  • 3. 전자 상거래 지급결제 서비스의 인증 수단 ...70
  • 4. 전자거래 지불결제 보안 ...73
  • 5. 지불 2.0 플랫폼의 보안 이슈 ...75
  • 제3장 연구 개발 내용 ...77
  • 제1절 시스템 개발 언어 규격 ...77
  • 제2절 데이터베이스 설계 ...91
  • 1. DB Schema ...91
  • 2. RDB Table 설계 ...92
  • 제3절 웹 인터페이스 규격 설계 ...99
  • 1. 화면 기능 구성 ...99
  • 2. 화면 UI 설계 ...102
  • 제4절 Web FrameWork를 사용한 구현 코드 분석 ...105
  • 제5절 전자 거래 관리 단위 시스템 설계 ...116
  • 1. 회원 관리 및 로그인 모듈 ...116
  • 2. 전자 거래 프로세스 ...117
  • 3. 장바구니 모듈 ...118
  • 4. 스토어 등록 및 관리 모듈 ...121
  • 5. 상품 페이지 등록 및 관리 모듈 ...123
  • 제6절. 불법 복제 상품 페이지 재사용 감지 모듈 ...125
  • 1. Issue ...125
  • 2. Regular expression Cross Domain URL Hooking 설계 ...127
  • 제7절 상품페이지 변조 감지 기술 설계 ...136
  • 1. swf object를 이용한 상품페이지 ...138
  • 제8절 상품페이지 코드 자동 생성 설계 ...144
  • 제9절 시스템 구현 결과 화면 및 매뉴얼 ...153
  • 1. 회원 가입 및 로그인 화면 ...153
  • 2. 판매자 화면 ...156
  • 3. 구매자 화면 ...169
  • 4. 외부스토어 상품 등록 화면 ...174
  • 5. 장바구니 및 구매하기 화면 ...175
  • 6. 복사된 상품 페이지 감지 화면 ...186
  • 제4장 결 론 ...187
  • 제1절 요약 ...187
  • 제2절 기대 효과 ...189
  • 1. 경제적 중요성 및 효과 ...189
  • 2. 산업적 중요성 및 효과 ...190
  • 제3절 사업화 계획 ...191
  • 1. 목표 시장과 고객 ...191
  • 2. 시장 전략 ...193
  • 3. 제품 경쟁력 확보 전략 ...196
  • 제5장 참 고 문 헌 ...199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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