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방송개발원 |
---|---|
연구책임자 | 강만석 |
참여연구자 | 김영희 , 박강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8-12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
사업 관리 기관 | 문화체육관광부 |
등록번호 | TRKO201100003599 |
DB 구축일자 | 2013-04-18 |
○ 텔레비전 코미디 프로그램이 생산·유통시키는 유희와 웃음은 일상적인 사회적 정서를 구성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며, 그 대중적 친화력 특히 청소년층에서의 흡인력이 타 장르에 비해 크기 때문에 프로그램 장르 연구의 주 대상이 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뉴스 연구나 드라마 연구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홀히 취급되어 왔음
○ 한국 텔레비전 코미디는 30여년의 역사를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까지도 ‘저질성 시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임. 이는 텔레비전 코미디에 거는 사회적 요구와 그 기능에 대한 인식론적 혹은 철학적 검토의 미비,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