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한얼경제사업연구원 |
---|---|
연구책임자 | 석승혜 |
참여연구자 | 박우섭 , 이용기 , 이지영 , 안승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6-06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게임산업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100003732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연구과제명 : 게임플랫폼별 유통구조 및 과금체계 개선 방안 연구
연구 범위
○ 본 연구는 게임산업의 유통구조와 과금체계를 게임플랫폼별로 살펴보며, 이때 플랫폼의 구분은 크게 아케이드게임, PC게임 및 비디오게임,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으로 구분
연구 방법
○ 본 연구는 게임산업 전문가의 심층인터뷰를 통해 이루어 짐
- 전문가 집단 구성은 게임플랫폼별 가치사슬 내에 제작과 유통 산업군에 종사하는 실무 인력과 해당 분야 관련 저널이나 학계에 종사하는 전문가 총 40인을 추출
- 게임플랫폼과 가치단계별로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