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캐릭터 브랜드 가치평가 연구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연구책임자 이원희
참여연구자 김우견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8-04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등록번호 TRKO201100003749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지난 2004년 포브스지(Forbes)가 집계한 인기캐릭터(A Forbes list of the top-earining fictional characters) 10위 중 1위와 2위는 미키마우스와 푸우가 각각 차지했으며, 관련 매출은 미키마우스가 58억 달러, 곰돌이 푸우는 56억달러로 30억 달러 미만인 3위 이하 캐릭터들에 비해 약 2배 정도로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또한, 캐릭터가 가진 파워를 자세하게 설명해 놓은 '세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캐릭터 인물사전(뜨인돌, 앨런라자외, 2007)'이라는 책에서도 곰

목차 Contents

  • 표지 ...1
  • 목차 ...2
  • I. 개요 ...3
  • 1. 캐릭터의 잠재가치 ...3
  • 2. 캐릭터의 정의 ...3
  • 3. 캐릭터 산업 ...4
  • 4. 우리나라의 캐릭터 산업 ...5
  • II. 용역의 배경 및 목적 ...7
  • 1. 우리나라 캐릭터산업의 향후 과제 ...7
  • 2. 과제 달성을 위한 단계별 접근 ...7
  • 3. 용역의 목적 ...8
  • III. 용역수행 절차 ...9
  • 1. 캐릭터 브랜드 가치 측정모델의 정립 ...9
  • 2. 자료의 수집 ...20
  • IV. 분석결과의 결론 및 제언 ...24
  • 1. 결론 ...24
  • 2. 제언 ...31
  • V. 분석결과 ...32
  • 1. 캐릭터 브랜드 가치 ...32
  • 2. 캐릭터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태도 ...37
  • 3. 캐릭터 브랜드 구입경험율 ...68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