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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엠브레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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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윤덕환 |
참여연구자 | 채선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8-04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게임산업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100003759 |
DB 구축일자 | 2013-04-18 |
미래 성장 동력으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는 문화산업 중에서도 게임 산업은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주목받는 분야로 성장했다. 한국게임산업진흥원은 ‘2007년 대한민국 게임백서’를 통해 2006년 국내 게임 시장 규모가 7조 4,489억원이며, 제작.배급 시장에 해당하는 5개 게임플랫폼에 의한 매출 규모는 2조8,796억원(38.7%)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했다. PC방, 아케이드 게임장, 비디오게임장 등 전체 소비?유통 시장 규모가 4조5,693억원(61.3%)으로 분석되는 등 대체로 2006년 이후 게임 시장은 어느 정도 긍정적인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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