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사)기술과법연구소 |
---|---|
연구책임자 | 손경한 |
참여연구자 | 정해상 , 박진아 , 허해관 , 윤병옥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6-03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게임산업개발원 |
등록번호 | TRKO201100003780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온라인 게임은 1980년대 초의 오락실(아케이드 게임장), 1986년도의 콘솔게임에 이어 1990년대에 들어 개인용 인터넷의 보급에 따라 크게 성황을 이루었고 현재까지도 가장 유망한 게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에는 온라인 게임 중에서도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등 멀티플레이어게임이 유행하고 있다.
세계 게임시장 규모는 2004년 56,157억 달러로서, 온라인 게임은 57.9%, 모바일 게임은 56.2%, 아케이드 게임은 4.2%비율로 각각 성장한 반면, PC게임과 비디오 게임은 각각 -7%, -11.9%의 하락세를 나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