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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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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오경자 |
참여연구자 | 김영아 , 장근영 , 김유진 , 문수종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5-04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게임산업개발원 |
등록번호 | TRKO201100003794 |
DB 구축일자 | 2013-04-18 |
본 연구의 목적은 변화된 게임환경을 고려하여 기존의 게임중독 치료 프로그램 및 클리닉 운영을 평가하고, 새로운 게임중독 지수를 개발하여, 이를 바탕으로 게임과다 사용 청소년들에게 보다 적합한 접근 모델을 마련하는 것이다. 이러한 목적 하에 연구 1 에서는 기존 치료 클리닉 및 상담소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한후 향후 클리닉 운영방안을 제안하였고, 연구 2 에서는 게임중독지수를 개발하였다.
우선 이러한 연구의 필요성이 제기되는 배경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정보 통신부의 인터넷 이용자 통계자료에 의하면 인터넷의 이용현황은 연령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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