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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바산네트워크(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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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승훈 |
참여연구자 | 박지웅 , 부정훈 , 강현신 , 박재현 , 김용식 , 이행석 , 강주영 , 김광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5-04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재)한국게임산업개발원 |
등록번호 | TRKO201100003808 |
DB 구축일자 | 2013-04-18 |
본 보고서는 게임 제작 프로세스를 제시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한다. 첫째, 1차 게임 제작 프로세스에 대한 고찰로 좀더 나은 프로세스 방향을 모색한다. 둘째, 기존 개발 프로세스들을 비교 평가해 본다. 셋째, 게임 업체의 인터뷰를 통하여 프로세스의 공통점 및 차이점을 식별한다. 넷째, 식별된 프로세스간 공통점에 주안을 두어 게임 제작 프로세스를 개선한다. 다섯째, 게임유형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프로세스는 별도의 팁(TIP)으로 제공한다. 여섯째, 이상의 작업 결과를 종합하여 게임 제작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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