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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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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송종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2-12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
사업 관리 기관 | 문화체육관광부 |
등록번호 | TRKO201100003844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현대 정치를 ‘미디어크라시(mediacracy)’, ‘텔레크라시(telecracy)’, ‘TV정치(telepolitics)’라 부르는데, 이는 정치에서 매스미디어, 특히 텔레비전이 차지하는 중요성과 영향력이 얼마나 크고 중요한지 보여주는 용어들이라 할 수 있다. 텔레비전은 다른 매체보다 가구당 보급률이 가장 높고, 영상을 담을 수 있기 때문에 현실 상황을 재연해내기에 가장 적절한 매체이기도 하다. 따라서 정부나 정치가들은 그들의 정책이나 정견을 주로 텔레비전을 통해 발표함으로써 마치 국민들에게 직접 이야기하는 듯한 상황을 연출하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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