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단어 수는 입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선택한 단어 수는 30입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5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
등록번호 | TRKO201100003898 |
DB 구축일자 | 2013-04-18 |
게임콘텐츠는 스토리, 캐릭터, 음악, 미술 등이 결합된 복합형 문화콘텐츠이며, 또한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문화콘텐츠로서 콘텐츠산업의 핵심산업으로 자리잡고 있음
한편, 국내 게임콘텐츠 산업은 비약적인 발전을 통해 세계 게임시장에서 선도적 위상을 이룩하였지만, 중국을 비롯한 주요국이 급부상함에 따라 선도적 위상을 유지하고 고수할 수 있는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 수립이 필요한 시기라 할 수 있음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