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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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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재훈 |
참여연구자 | 추상호 , 김찬성 , 정성봉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09 |
과제시작연도 | 2008 |
주관부처 | 국토해양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건설기술평가원 |
등록번호 | TRKO201100004346 |
과제고유번호 | 1615000006 |
사업명 | 교통체계효율화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가. 연구의 배경
○ 국가교통정책의 범위는 모드별로 도로, 철도, 선박, 항공기 등 다양한 대안 존재
- 대안에 대한 인프라 공급, 운임 및 보조금 결정, 규제 및 네트워크 운영 등 다양한 정책결정이 이루어지고 있음
○ 특히 인프라 공급과 관련된 투자의사결정은 막대한 국가 재원 소요
-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위해서는 국가 전반에 걸친 개발계획,모드간 경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판단 중요
교통수요, 과다예측, 국가교통DB자료 제한적 활용 등으로 많은 문제점들이 발생하였는데, 예측결과 및 정책집행의 신뢰성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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