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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중차량 무인과적 단속 시스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동일기술공사
연구책임자 안승주
참여연구자 이혁재 , 한의석 , 최해윤 , 조성환 , 장정희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8-07
과제시작연도 2006
주관부처 건설교통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100004358
과제고유번호 1500000769
사업명 건설핵심기술연구개발사업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 국내외 과적단속관련 기술동향과 산업동향 분석을 통해 향후 연구의 진행 방향 제시
- 시스템의 경제적 경쟁력 향상을 위해 기존 시스템의 U-중차량 무인과적단속시스템 적용 방안에 대해 분석
- U-중차량 무인과적단속시스템과 관련하여 주요측정방식을 가진 4가지 센서를 선정하여 실험을 실시하고 시스템에 적용시킬 최적 센서를 선정
- 목적에 따른 적용방안의 설정을 통해 U-중차량 무인과적단속시스템의 적용성을 증진시키고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에 대해 연구
- 기존 저속WIM 단속시스템의 단점을 극복하고, 고속WIM 시

Abstract

Overloaded Vehicles are one of biggest of hazard in durability decrease of roads and bridges. Thus, regulation was put in force about overloaded vehicles to reserve this problem. However, existing sys tem had many problems. For these reasons, this study presents solutions of U'-intelligent overload

목차 Contents

  • 표지 ...1
  • 제출문 ...3
  • 요약문 ...4
  • SUMMARY ...6
  • 목차 ...8
  • CONTENTS ...9
  • 제 1 장 서 론 ...10
  • 제 1 절 연구개발의 목적 ...10
  • 제 2 절 연구 개발의 필요성 ...11
  • 제 3 절 연구 내용 및 범위 ...14
  • 제 2 장 국내 외 기술개발 현황 ...17
  • 제 1 절 국내외 기술동향 ...17
  • 제 2 절 기술동향 분석 결과 ...31
  • 제 3 장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 ...34
  • 제 1 절 연구 추진 방법 ...34
  • 제 2 절 연구내용 및 결과 ...36
  • 제 4 장 연구개발목표 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127
  • 제 1 절 연구개발 목표의 달성도 ...127
  • 제 2 절 관련분야 기여도 ...131
  • 제 5 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 ...133
  • 제 1 절 기술적 측면 ...133
  • 제 2 절 경제.산업적 측면 ...133
  • 제 3 절 연구실적 ...134
  • 제 6 장 연구개발과정에서 수집한 해외과학기술정보 ...137
  • 제 1 절 각국의 현황 ...137
  • 제 7 장 참고문헌 ...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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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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