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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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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은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7-07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100007285 |
DB 구축일자 | 2013-04-18 |
TCMS에 의한 차량 종합제어 SYSTEM의 개발의 의미는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다. 실제로 철도차량에 있어서 차량 정보 제어장치의 비중은 과거의 SYSTEM에 비교해서 그 성능과 능력 면에서 많은 차이를 가지고 있다.
80년과 90년 초의 전체 SYSTEM은 정보를 모니터링 하는 시대로 구분 될 수 있다. 즉 차량의 운전과 성능에 관해서 각종의 정보를 Monitering하는 시대로 기관사 및 검수 요원의 편리성을 위해 장착 되어온 SYSTEM이 이제는 무인 운전과 각종 SYSTEM의 구동과 정지, 상태분석까지 가능한 종합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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