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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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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방병열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7-01 |
과제시작연도 | 2006 |
주관부처 | 중소기업청 |
사업 관리 기관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100011901 |
과제고유번호 | 1420009004 |
사업명 | 산학연공동기술개발(균특)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차량에 주유시 연료주입구의 직경은 주유건의 노즐부의 직경보다 크기 때문에, 주유시에 연료주입구와 주유건 사이의 틈새로 탄화수소 증발가스가 섞인 유증기가 연료주입구를 통해 다량 배출되어서 대기오염을 유발시키고, 에너지 낭비 및 환경오염의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차량에 주유를 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Volatile Organic Compounds, 이하 VOCs라 함)이 차량의 연료주입구와 주유기의 주유건 틈새로 다량 유출되게 된다. 이러한 VOCs를 사람이 흡입할 경우에 눈 따가움이나 구토, 두통 등의 증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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