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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i 컨트롤러를 활용한 아동교육 및 장애아 재활 콘텐츠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책임자 박동규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0-05
과제시작연도 2009
주관부처 중소기업청
사업 관리 기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중기청)
등록번호 TRKO201100013584
과제고유번호 1425058398
사업명 산학연공동기술개발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최근 교육시장에서 많이 언급되고 있는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는 에듀케이션(education, 교육)과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오락)의 합성어로 게임을 하듯 즐기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형태이다. 에듀테인먼트는 학습과정에서 게임과 같은 오락성과 몰입성, 모험성들을 중요한 요소로 고려하고 있으며, 교육적 요소에 "재미"라는 요소를 부가하여 학습동기를 강화하고 학습효과를 높이는 전략이다.
이러한 긍정적인 측면에도 불구하고 에듀테인먼트 시장의 발전을 가로막고 있는 큰 어려움은 획기적인 기능과 많은

목차 Contents

  • 사업비사용실적보고서...1
  • I. 총괄현황...1
  • II. 과제개발비 세부집행내역...1
  • 개발결과의견서...4
  • 제 1 장 개발대상기술의 개요...6
  • 제 1 절 에듀테인먼트와 게임 콘솔...6
  • 제 2 절 기술(또는 제품)개발의 필요성 및 중요성...10
  • 제 2 장 시지각 훈련 시스템의 개발...13
  • 제 1 절 시지각 개요...13
  • 제 2 절 콘텐츠의 구성...16
  • 제 3 절 시지각 장애인을 위한 교육 콘텐츠...20
  • 제 3 장 사업성과...23
  • 제 1 절 기술적 성과...23
  • 제 2 절 경제적 성과...27
  • 제 3 절 기타 성과...31
  • 제 4 장 결론...35
  • 첨부...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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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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