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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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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동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5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중소기업청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중기청) |
등록번호 | TRKO201100013584 |
과제고유번호 | 1425058398 |
사업명 | 산학연공동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최근 교육시장에서 많이 언급되고 있는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는 에듀케이션(education, 교육)과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오락)의 합성어로 게임을 하듯 즐기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형태이다. 에듀테인먼트는 학습과정에서 게임과 같은 오락성과 몰입성, 모험성들을 중요한 요소로 고려하고 있으며, 교육적 요소에 "재미"라는 요소를 부가하여 학습동기를 강화하고 학습효과를 높이는 전략이다.
이러한 긍정적인 측면에도 불구하고 에듀테인먼트 시장의 발전을 가로막고 있는 큰 어려움은 획기적인 기능과 많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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