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농업법인체 비즈니스 성공모델 연구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
연구책임자 김사균
참여연구자 이광원 , 이상용 , 정종민 , 장동희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1-03
과제시작연도 2010
주관부처 농촌진흥청
사업 관리 기관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
등록번호 TRKO201100015969
과제고유번호 1395019540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1. 농업법인체 비즈니스모델 개발 및 실용화
○ 농업법인체의 경영 현황 전반에 대한 경영 실태 및 경쟁력을 분석
○ 농업법인체 전략경영 및 경영혁신을 위한 프로세스 분석
○ 연구 참여법인체들과 인터뷰 및 현장조사를 통한 비즈니스관련 당면과제분석 및 유형화
○ 비즈니스모델의 개념 정립 및 핵심 구성요소 도출
○ 농업법인체 비즈니스 모델 구성요소 분석 및 비즈니스모델 개선방안 도출
○ 농업법인체의 비즈니스역량개발 방안 제시
2. 농업법인체 마케팅 전략모델 개발 및 실용화
○ 농업 경영 등 마케

Abstract

Section 1. Development and commercialization of the agricultural corporation business model
The research focuses on two objectives: one is to seek for solution to resolve by embodying and analyzing problems concerned with agricultural corporation business through checking and analyzing management

목차 Contents

  • 4. 농업법인체 비즈니스 성공모델 연구...1
  • 요약문...2
  • I. 제목...2
  • II. 연구개발의 목적 및 필요성...2
  • 1. 농업법인체 비즈니스모델 개발 및 실용화...2
  • 2. 농업법인체 매케팅 전략모델 개발 및 실용화...2
  • 3. 농업인 비즈니스 역량개발 연구...3
  • III. 연구 개발 내용 및 범위...3
  • 1. 농업법인체 비즈니스모델 개발 및 실용화...3
  • 2. 농업법인체 마케팅 전략모델 개발 및 실용화...4
  • 3. 농업인 비즈니스 역량개발 연구...4
  • IV. 연구개발결과...4
  • 제 1 절 농업법인체 비즈니스모델 개발 및 실용하...4
  • 제 2 절 농업법인체 마케팅 전략모델 개발 및 실용화...6
  • 제 3 절 농업인 비즈니스 역량개발 연구...6
  • V.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7
  • SUMMARY...8
  • 제 1 장 서론...12
  • 제 1 절 연구과제의 필요성...12
  • 제 2 절 연구개발의 목표...13
  • 제 2 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14
  • 제 1 절 연구개발대상 기술의 국외 현황...14
  • 제 2 절 연구개발대상 기술의 국내 현황...15
  • 제 3 장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18
  • <제1세부과제 : 농업법인체 비즈니스모델 개발 및 실용화>...18
  • 제 1 절 서론...18
  • 제 2 절 농업법인체 비즈니스모델 연구참여 법인체 개요...25
  • 제 3 절 농업법인체 비즈니스관련 당면과제...28
  • 제 4 절 농업법인체 비즈니스모델 개발...36
  • 제 5 절 결론 및 제언...67
  • <제2세부과제 : 농업법인체 마케팅 전략모델 개발 및 실용화>...70
  • 제 1 절 농업법인체의 발전 단계 분석...70
  • 제 2 절 농업법인체의 마케팅 핵심 문제 정의 및 해결 전략...83
  • 제 3 절 농업법인체의 정보화 활성화 전략...101
  • <제3세부과제 : 농업인 비즈니스 역량개발 연구>...110
  • 제 1 절 개괄 및 연구방법론...110
  • 제 2 절 2009 주요 연구결과...119
  • 제 3 절 2010 주요 연구결과...137
  • 제 4 절 결론 및 제언...183
  • 제 4 장 연구개발 목표 달성도 및 대외 기여도...186
  • 제 1 절 정성저 연구 성과...186
  • 제 2 절 세부과제별 연구목표 및 달성도...190
  • 제 3 절 정량적 성과(단위: 수량/ 편, 건)...191
  • 제 5 장 연구개발 결과의 활용계획...194
  • 제 6 장 참고문헌...196

표/그림 (84)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