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농업경영·마케팅 전략 개발에 관한 연구
Research of development the usage of smartphone agriculture management and marketing strategie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농촌진흥청 기술협력국
연구책임자 오상헌
참여연구자 조용빈 , 장병수 , 이종노 , 윤상복 , 채소현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2-01
과제시작연도 2011
주관부처 농촌진흥청
사업 관리 기관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
등록번호 TRKO201200010056
과제고유번호 1395022423
DB 구축일자 2013-05-20

초록

□ 스마트폰을 활용한 성공사례 도출
□ 스마트폰 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마케팅 전략개발
□ 스마트폰을 통한 영농정보 서비스 제공방안
□ 모바일 농식품 비즈니스 모델 개발
□ 농촌어매니티 소득화를 위한 농촌관광 활성화
<1세부>
□ 스마트폰 활용 사례농가 경영여건 분석
□ 스마트폰 활용 성공사례 발굴
<2세부>
□ SNS 마케팅과 소셜커머스의 트랜드 조사 및 농업부문 적용 가능성 조사
- 농업지역에 도시에서 가능했던 문화생활을 접목시키는 스마트환경 구축모델 발굴
-

Abstract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a variety of smartphone based service including social commerce. The development of marketing strategy and agriculture production reflect the characteristic of smartphone including effective introduction in agriculture field, analyze the success for management. The first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요약문 ... 3
  • SUMMARY ... 5
  • 제1장 서 론 ... 7
  • 제2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8
  • 제1절 국내 연구 현황 ... 8
  • 제2절 국외 연구 현황 ... 8
  • 제3장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 ... 9
  • 제1절 스마트폰의 농업현장 활용 및 성공사례 조사 ... 9
  • 제2절 스마트폰의 연동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전략 개발 ... 50
  • 제2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52
  • 제1절 국내 기술개발 현황 ... 52
  • 제2절 국외 기술개발 현황 ... 53
  • 제3장 연구개발 수행 내용 및 결과 ... 54
  • 제1절 스마트폰 이용 농가 SNS활용현황 실태조사 ... 54
  • 제2절 실태 현황 및 분석 ... 55
  • 제4장 스마트폰 연동 SNS 마케팅 전략 제시 ... 69
  • 제1절 스마트폰 연동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마케팅 방법 활용 ... 69
  • 제2절 소셜네트워크 마케팅의 QR코드 활용 기술 ... 70
  • 제3절 스마트소셜 농업마케팅 통합시스템 ... 71
  • 제5장 결론 ... 72
  • 제3절 스마트폰을 통한 영농정보 서비스 모델 개발 ... 73
  • 제4절 스마트폰 기반농식품 비즈니스 모델 발굴 ... 96
  • 제1장 스마트폰 기반 비즈니스 모델 사례 ... 96
  • 제2장 스마트폰기반 농식품 비즈니스 모델 제안 ... 117
  • 제4장 연구개발목표 달성도 및 대외기여도 ... 128
  • 제1절 목표대비 달성도 ... 128
  • 제2절 정량적 성과 ... 128
  • 제5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 ... 130
  • ○ 스마트폰 이용의 경제적 효과에 대한 교육으로 확대 ... 130
  • ○ 스마트폰 이용기반의 농업정보제공 기초기술 제공 ... 130
  • ○ 장소기반을 이용한 농업마케팅 전략 개발 ... 130
  • ○ 스마트폰 이용의 경제적 효과에 대한 교육으로 확대 ... 130
  • ○ 스마트폰 이용기반의 농업정보제공 기초기술 제공 ... 130
  • ○ 장소기반을 이용한 농업마케팅 전략 개발 ... 130
  • 제6장 중요 변동사항 ... 130
  • 제7장 참고문헌 ... 131
  • [참고 1] 연차평가 지적사항 및 조치결과 ... 133
  • [참고 2] 주요연구 성과 ... 134
  • 지역기반 커뮤니티기반의 소셜네트워크 마케팅 활용 기술 ... 134
  • 소셜네트워크 마케팅의 QR코드 활용 기술 ... 135
  • 스마트폰 농업이용 효과 및 개발방안 ... 137
  • 주요 결과 요약서 ... 138

표/그림 (74)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