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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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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병서 |
참여연구자 | 조재규 , 강충관 , 정만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03 |
주관부처 | 농촌진흥청 |
연구관리전문기관 |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 |
등록번호 | TRKO201100016208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대형유통업체.구매.브랜드.예냉.Iarge scale retailers.purchasing.brand.preccling. |
대형유통업체의 농산물 취급비중이 빠르게 늘고 있으며 향후 더욱 산지직구엽 비중이 늘어날 전망이다. 대형유통업체의 산지직구엽이 급속히 늘면서 산지의 농산물 판로선택 패턴도 과거에 비해 빠르게 다양화되고 있다, 이러한 급변하고 있는 농산물 유통여건하에서 대형유통업체 등을 중심으로 한 시장구조변화에 대응하여 산지 농가가 어떻게 대응해갈 것인가에 대한 방향성을 도출하여 제시할 필요가 있다
대형유통업체와 관련한 연구는 아직 초기단계로서 다양한 연구가 필요한 실정이다 전창곤외(1996)는 26 개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신선농산물의 부류별
This study discussed the large scale retailers' preference and perception to the trading behavior and quality characteristics of fann products. Results are as follows
(1) As large scale retailers' scale and munbers are getting bigger, the shiping scale and scheduled supply system of fann produc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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