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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사단법인 한국선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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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만응 |
참여연구자 | 류경부 , 이경우 , 박상균 , 노길태 , 심우성 , 이상익 , 음학진 , 이강수 , 천강우 , 김범석 , 이상수 , 김미영 , 원종범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1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국토해양부 |
등록번호 | TRKO201200001882 |
과제고유번호 | 1615001777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선박,고체산화물형 연료전지,시뮬레이터,시스템 모델링,HIL 시스템,규정Ship,Solid Oxide Fuel Cell(SOFC),Simulator,System modeling,Hardware-In-the-Loop System,Regulation |
1) 선박 전원동력용 500kW급 연료전지 시스템 모델 개발
● 연료전지 시스템 요소 기술 분석
● 선박 전원용 연료전지 시스템 관련 기술 조사 및 분석
● Mass & Heat Balance 계산
● Matlab/Simulink 모델 개발 및 분석
● Matlab/Simulink 시스템 모델링 개발 및 분석
● Thermolib 개별 기기 및 시스템 모델링 개발 및 분석
● 전기화학반응을 포함한 SOFC 전산해석
● 고체산화물형 연료전지 관련 안전성 평가
2) 연료전지 시스템 평가
Issues of resource depletion and environmental pollution have required conservation and eco-friendly use of energy sources. Exploitation of new renewable energy, reduction o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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