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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Korea National Universityof Educ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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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성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5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연구재단 |
등록번호 | TRKO201200002206 |
과제고유번호 | 1345119247 |
DB 구축일자 | 2013-05-20 |
키워드 | 창의적 문제해결,애기장대,Rapid-cycling Brassica rapa,식물 교육 프로그램,창의적 자유탐구,창의성,생물 교과 특성,가상식물,웹 기반 학습Creative problem solving,Arabidopsis,Rapid-cycling Brassica rapa,Plant teaching program,Creative open inquiry,Creativity,Characteristics of subject matter in biology,Virtual plant,Web-based learning |
이 연구는 학생들의 생명과학 창의적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하여 식물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하였다. 중등학교에서 다루는 식물 주제로 식물 굴성 개념과 식물의 구조와 기능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개발된 프로그램은 창의적 문제해결력 증진을 추구하고자 하였다. 또한 2007 개정 교육과정의 적용으로 자유탐구에 대한 요구가 발생함에 따라 자유탐구를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하여 정선된 자유탐구 교재의 개발이 필요하다. 이 연구에서 는 창의적 자유탐구 모듈을 개발하고자 하였는데 이 모듈은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력향상에 효과적인 Creative
This study aimed to develop plant teaching program for the students to improve their creative problem solving ability in life science. It contained contents of plant tropism to explore plants' dynamic growth and was applied to the pre-service teachers to determine its effect. In the program, wild 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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