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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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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7-10 |
주관부처 | 산업자원부 |
등록번호 | TRKO201200003931 |
과제고유번호 | 1410054843 |
DB 구축일자 | 2013-05-20 |
키워드 | 엔진 마운트 브라켓.주철.치수공차.Eng/mount-bracket.cast iron.tolerance.FCD45. |
응고해석을 이용한 주조방안 설계 및 Solid 모델을 활용하여 얻어진 최적 주조방안 설계로 기계적 특성, 비파괴 실험, 3차원 측정, 미세조직 분석, 설계공차 측정 등의 실험을 하였음. 현재 주강으로 사용하고 있는 엔진마운트 브라켓을 구상흑연주철 재질로 대체 제조함으로써 많은 기대적 효과를 얻을 수 있음. 미세조직 제어, 불량률 감소, 기계적 특성 등의 애로기술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해외 자동차 부품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 받을 수 있게 됨. 기술지원 결과로는 안정적인 기계적 특성 (경도 HB160이상, 인장강도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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