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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씨티앤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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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호성 |
참여연구자 | 노일환 , 김영배 , 권기돈 , 정종호 , 조성철 , 김종근 , 김철기 , 권재욱 , 김재성 , 이종국 , 방영환 , 성락훈 , 정형두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08 |
과제시작연도 | 2008 |
주관부처 | 중소기업청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산업기술평가원 |
등록번호 | TRKO201200006288 |
과제고유번호 | 1425050136 |
사업명 |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 |
DB 구축일자 | 2015-01-08 |
키워드 | 알루미늄초경량차체 프레임.전기자동차.최적설계.충돌안전도. |
1. 기술개발목표
- 전기자동차 e-ZONE의 NEV (neighborhood electric vehicle) 차량의 차체 격자구조 형상에 대형 압출재의 성능개선 및 충돌안전성을 기반으로 강성의 극대화 관점에서 최적성에 대한 설계 및 시작품에 대한 Frontal Crash (전방충돌)을 시행, 평가하여 안정성을 확보하는 에너지 흡수형 차체 구조의 최적설계에 그 목적이 있다.
* e-ZONE : electric, economic, environment-Zero Oil No Emission.
2. 기술개발의 목적 및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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