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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숭실대학교 Soongsi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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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완철 |
참여연구자 | 최영웅 , 이장로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9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200009439 |
과제고유번호 | 1615002028 |
DB 구축일자 | 2013-05-20 |
키워드 | 고강도,계면부착,마디형상,고부착,철근,균열High strength,Interface bond,Rib shape,High bond,Reinforcement,Crack |
최근 들어 구조물 설계개념의 변화로 사용응력 수준이 높아지고, 시공 및 경제성의 이유로 고강도 재료의 활용이 증가되고 있으며, 과거에 비하여 구조물이 받는 하중조건에 따라 구조물의 안전성과 수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 건축물 건설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철근콘크리트 구조물은 철근과 콘크리트사이의 부착에 의해 힘이 전달되기 때문에 철근의 충분한 정착길이가 확보되어야 하나. 이에 상반되어 철근의 복잡한 배근 상세와 과다한 정착 및 이음길이는 현장에서 철근 가공과 콘크리트의 타설을 어렵게 한다. 이에 따라 여러 건설
Reinforced concrete consists of reinforcing steel bars embedded in concrete. Concrete is strong in compression but weak in tension. Steel is strong in both compression and tension. By Combining the advantages of the two materials, reinforced concrete has become widely used as a structural mater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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