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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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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플랫폼 G러닝 콘텐츠 제작을 위한 게임엔진 및 콘텐츠저작도구 개발
Development of Game Engine & Contents Development Tool for Multi-Platform Game-Based Learning Content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아이오에스이십일
연구책임자 최준원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2-06
과제시작연도 2011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콘텐츠진흥원
등록번호 TRKO201200010328
과제고유번호 1375025480
사업명 첨단융복합콘텐츠기술개발
DB 구축일자 2013-04-18
키워드 기능성게임.G-러닝.멀티플랫폼.게임엔진.저작도구.Serious Game.Game Engine.Multi Platform.Game Engine.Authoring Tool.

초록

1. 멀티플랫폼 인터렉티브 콘텐츠 저작도구 및 뷰어 연구 및 개발
가. 애니메이션 및 인터렉티브 제작 에디터, 리소스 관리툴, UX스크립트 에디터
나. 콘텐츠 리소스 관리 및 협업 제작을 위한 웹기반 서비스 개발
2. 멀티플랫폼 G러닝 게임 엔진 및 에디터 연구 및 개발
가. 레벨 에디터 : 비트맵 타일 엔진, Pathfinding 엔진, 비트맵 분석을 통한 hitmap 자동 생성 엔진
나. Visual 대사 에디터 개발
다. 게임기반 LMS 시스템 : 사용자 행동 분석 시스템포인트기반 LMS 시스템

Abstract

1. Research and Development of the Multi-platform Interactive Contents Authoring Tool & Viewer
A. Animation & Interactive Contents Authoring Tool, Resource Administration Tool, and UX Script Editor.
B. Development of services based on the web for the Contents Resource Administration & Cooperat

목차 Contents

  • 제출문 ... 1
  • 연구개발사업 결과요약서 ... 2
  • 자체평가 의견서 ... 8
  • 요약문 ... 9
  • SUMMARY ... 11
  • CONTENTS ... 13
  • 목차 ... 14
  • 표 차례 ... 14
  • 그림 차례 ... 14
  • 제 1 장 서론 ... 16
  • 제 1 절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16
  • 1. 연구 목적 및 필요성 ... 16
  • 2. 연구 목표 및 내용 ... 19
  • 제 2 절 국내외의 기술개발현황 ... 22
  • 1. 국내외 게임엔진의 개발 현황 ... 22
  • 2. 국내 G러닝 게임 개발 기술 ... 23
  • 제 2 장 연구개발 내용 및 결과 ... 26
  • 제 1 절 연구개발수행의 내용 및 방법 ... 26
  • 1. 멀티플랫폼 인터렉티브 콘텐츠 저작도구 및 뷰어 개발 ... 26
  • 2. 멀티플랫폼 G러닝 게임 엔진 및 에디터 개발 ... 41
  • 3. 엔진 및 저작도구를 활용한 영어학습 G러닝 학습 콘텐츠 개발 및 서비스 ... 51
  • 제 2 절 목표달성도 및 관련 분야에의 기여도 ... 120
  • 1. 목표 달성도 ... 120
  • 3. 관련 분야에의 기여도 ... 121
  • 제 3 장 연구개발 결과의 활용 계획 ... 123
  • 제 1 절 연구개발 결과의 사업화계획 ... 123
  • 제 2 절 연구시설.장비 현황 및 활용계획 ... 126

표/그림 (46)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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