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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어스텝퍼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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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강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5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200010462 |
사업명 | 2009년도 콘텐츠산업기술지원사업 자유공모 |
DB 구축일자 | 2013-05-20 |
키워드 | 디지로그.멀티터치스크린.겜돌.4포인트동시인식.기능성.Digilog.Multi-Touch Screen.GameStone.4 Point simultaneous touch.Serious Game. |
연구목표 및 내용
● 목표 : ‘땅따먹기’게임과 멀티터치스크린을 활용하여 현대정보사회의 소비자 경향중 하나인 Digilog(디지털 기술과 아날로그 정서) 성향에 부합하는 직관적이고 감성적인 게임콘텐츠 개발
● 내용
Digital요소 : 멀티터치스크린 적용
Analog요소 : 옛 놀이문화인 ‘땅따먹기’ 놀이(정서)와 작은 돌조각(체감성)
위 두 요소의 결합이 가능한 기술개발 : 최소 4포인트 동시인식이 가능한 멀티터치 인식과 2인 동시 게임이 가능하기 위한 겜돌의 구분 인식 기술
- 게임의 흥미성과 집
R&D Goal
(Plan)
● Goal : Development of intuitional Game-contents based on the classical TakeGroundGame using Multi-Touch Screen technology.
● Content
- Digital face : Applied Muli-Touch Screen technology
- Analog face : Combination of the traditional TakeGroundGame and bodily sensa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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