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방송 및 IPTV 실시간 재전송 채널에서의 양방향 광고 플랫폼 개발
Developing Interactive Advertising Platform for Digital Broadcasting Channel and Re-Transmission Channel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에어코드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0-05
과제시작연도 2009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등록번호 TRKO201200010466
과제고유번호 1375025146
사업명 CT경쟁력강화사업
DB 구축일자 2013-05-20
키워드 지상파.재전송.양방향.광고.실시간.Terrestrial.Re-Transmit.Interactive.Advertising.Real Time.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200010466

초록

연구목표 및 내용
○ 연구 목표 :
● 실시간 방송 채널 및 사업자 대상의 Total 양방향 광고 솔루션을 개발
● 개발 기간 내에 양방향 광고 모델링을 마련하고, 실제 지상파 실시간 채널에 시범 서비스를 제공 → 단순한 기술 제공 수준이 아닌 상용 수준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더불어 양방향 광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정립
○ 연구 내용
● 양방향 광고 플랫폼 및 양방향 광고 Display 기술 개발
. 양방향 광고 편성/송출 시스템
. 실시간 광고 효과 수집/분석 시스템
. 양방향 광고 리턴

Abstract

R&D Goal (Plan)
○ R&D Goal
● Develop interactive AD Solution for Real-Time Channel and Broadcaster
● Preparing iAD's Modeling in R&D period, and providing Trial service in Terrestrial → As well as providing stable solution, structuring iAD Biz Process
○ R&D Detail
● Developing iAD Pla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2
  • 국문 요약문 ... 3
  • Summary ... 4
  • 목 차 ... 5
  • CONTENTS ... 7
  • I. 연구 개발 과제의 개요 ... 9
  • 1. 과제의 개요 ... 9
  • 2. 연구개발의 필요성 ... 10
  • II. 국내외의 기술 개발 현황 ... 12
  • 1. 국외의 기술 개발 현황 ... 12
  • 1) 영국의 양방향 광고 서비스 현황 ... 12
  • 2) 영국의 양방향 광고 관련 기술 개발 동향 ... 13
  • 2. 국내의 기술 개발 현황 ... 14
  • 1) 국내의 양방향 광고 서비스 현황 ... 14
  • 2) 국내의 양방향 광고 관련 기술 개발 동향 ... 16
  • III. 연구 개발 수행의 내용 및 결과 ... 17
  • 1. 연구 개발의 목표 및 내용 ... 17
  • 1) 과제의 목표 ... 17
  • 2) 과제의 세부 개발 범위 및 내용 ... 18
  • (1) 실시간 방송채널에서 양방향 광고를 제공할 수 있는 양방향 광고 솔루션 ... 18
  • (2) 양방향 광고 모델링 및 시범 서비스 제공 ... 19
  • 2. 연구 개발의 수행 결과 ... 22
  • 1) 실시간 방송채널에서 양방향 광고를 제공할 수 있는 양방향 광고 솔루션 ... 22
  • (1) 양방향광고 시스템 개념도 ... 22
  • (2) 양방향광고 시스템 논리적 재구성 및 업무 프로세스의 재정의 ... 23
  • (3) 세부 시스템별 주요 기능 및 구현 내용 ... 24
  • 2) 양방향 광고 모델링 및 시범 서비스 제공 ... 31
  • (1) 양방향광고 모델링 및 샘플 광고의 제작 ... 31
  • (2) 시범 서비스의 제공 (1단계) ... 36
  • (3) 시범 서비스의 제공 (2단계) ... 39
  • IV. 목표 달성도 및 관련 분야에의 기여도 ... 40
  • 1. 목표 달성도 ... 40
  • 1) 정량적 평가 결과 ... 40
  • (1) 평가 항목 ... 40
  • (2) 평가 기준 ... 40
  • (3) 평가 결과 ... 41
  • 2) 정성적 평가 결과 ... 42
  • (1) 평가 내용 ... 42
  • (2) 평가 결과 ... 42
  • 2. 관련 분야에의 기여도 ... 42
  • V. 연구 개발 결과의 활용 계획 ... 43
  • 1. 개발 결과물의 활용 계획 ... 43
  • 1) 과제의 결과물 및 연구 성과 ... 43
  • 2) 과제의 결과물의 활용 방안 ... 44
  • (1) 양방향 광고 사업화 방안(단계별 시장 진입) ... 44
  • (2) 양방향 광고 솔루션 판매 방안 ... 45
  • (3) 양방향 광고 운영 대행 전략 ... 45
  • 2. 기대 효과 ... 46
  • 1) 기술적 측면의 기대 효과 ... 46
  • 2) 경제 사회적 측면의 기대 효과 ... 47
  • VI. 연구 개발 과정에서 수집한 해외 과학 기술 정보 ... 48
  • VII. 국가과학기술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한 연구장비 현황 ... 49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