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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 센서 인터페이스 지원 디지털 만화 저작도구 및 모바일 전용 뷰어 개발
A development of Digital Cartoon Authoring Tool with Emotional Sensor Interface and a Viewer for Mobile device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제노웰
연구책임자 고희창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0-05
과제시작연도 2009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등록번호 TRKO201200010467
과제고유번호 1375025116
사업명 CT경쟁력강화사업
DB 구축일자 2019-11-16
키워드 모바일 만화.장면 흐름.스마트폰.모바일 콘텐츠.감성인터페이스.mobile cartoon.scene flow.smartphone.mobile contents.emotional interface.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200010467

초록

연구목표 및 내용
1) 디지털 만화 저작도구 개발
(1) 만화저작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직관적인 저작방식 지원
(2) 만화 저작시 Scene Flow 설계 기능 개발
(3) 장면 전환 및 터치 센서 활용 Effect 적용 개발
(4) 다양한 플랫폼, 기기에 맞는 Multi-Type Publish 기능 개발
(5) 적용 플랫폼 적합성 테스트를 위한 Emulator 개발
2) 모바일 오픈 플랫폼 적용 감성 센서 활용 전용 뷰어 개발
(1) 모바일 오픈 플랫폼의 적용 범위가 휴대폰 뿐 만 아니라,

Abstract

R&D Goal (Plan)
1) Development of an authoring tool for the digital cartoon
(1) Supporting intuitive methods for creating the digital cartoons considering convenience for cartoonists
(2) Development of design function for Scene Folw during creating the digital cartoon
(3) Development of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2
  • 국문 요약문 ... 3
  • Summary(영문 요약문) ... 4
  • 목 차 ... 5
  • 표 차례 ... 6
  • 그림 차례 ... 6
  • Content ... 8
  • Ⅰ.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9
  • 1. 개발대상기술의 중요성 ... 9
  • 1) 디지털 만화에 최적화된 저작도구 개발 ... 9
  • 2) 모바일 오픈 플랫폼을 적용한 감성센서 인터페이스 지원 전용 뷰어 개발 ... 9
  • 3) 만화 저작자와 최종 사용자(콘텐츠소비자)간의 오픈마켓 테스트베드 구축 ... 11
  • 2. 국내·외 관련 기술현황 ... 12
  • 1) 국외 기술 현황 ... 12
  • 2) 국내 기술 현황 ... 12
  • 3) 국내·외 연구현황 ... 12
  • 3. 국내·외 시장규모 ... 13
  • 1) 세계시장규모 ... 13
  • 2) 국내시장규모 ... 14
  • Ⅱ. 개발목표 및 개발내용 ... 16
  • 1. 기술개발 목표 ... 16
  • 1) 디지털 만화 저작도구 개발 ... 16
  • 2) 모바일 오픈 플랫폼 적용 감성 센서 활용 전용 뷰어 개발 ... 16
  • 3) 만화 전문 오픈마켓 테스트베드 구축 ... 16
  • 2. 연구개발 추진체계 ... 17
  • 1) 단계별 연구개발 추진 체계 ... 17
  • 2) 수행 방법 ... 17
  • 3) 단계별 세부 수행 내용 ... 18
  • 3. 세부 개발 내용 ... 19
  • 1) 디지털 만화 저작도구 개발 ... 19
  • 2) 모바일 오픈 플랫폼 적용 감성 센서 활용 전용 뷰어 개발 ... 22
  • 3) 만화 전문 오픈마켓 테스트베드 구축 ... 43
  • Ⅲ. 활용방안 및 기대효과 ... 44
  • 1. 활용방안 ... 44
  • 1) 활용 계획 ... 44
  • 2) 상용화 가능성 및 시장성 ... 44
  • 3) 사업화 계획 ... 45
  • 2. 기대효과 ... 45
  • 1) 기술적 측면 ... 46
  • 2) 경제적/산업적 측면 ... 46
  • 3) 문화콘텐츠 측면 ... 46
  • 기술개발실적 요약표 ... 47

표/그림 (46)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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