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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국립환경연구원 자동차공해연구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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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엄명도 |
참여연구자 | 김종춘 , 서충열 , 유영숙 , 이종태 , 곽순철 , 임윤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12 |
주관부처 | 환경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립환경과학원 National Institute of Environmental Research |
등록번호 | TRKO201200011248 |
DB 구축일자 | 2013-05-20 |
국내ㆍ외 급유시 증발 VOCs관련 현황을 배출현황,규제현황,기술개발현황등으로 구분하여 조사하였으며,국내 차량의 급유시 증발 VOCs배출과 관련하여 다양한 영향인자에 따른 배출특성을 미국의 규제모드에 의한 차량시험을 통해 시험하였다.이를 바탕으로 국내 급유시 증발 VOCs배출계수를 제어기술 적용시와 미적용시로 구분하여 산출하였다.또한 외국에서 급유시 증발 VOCs 제어를 위해 적용중인 StageⅡ와 ORVR에 대한 각각의 국내 적용성을 비용편익 분석을 통해 평가하였다.본 연구의 조사결과 및 문헌 검토 내용을 근거로 국내 실정에 적합한
VOCs are associated with serious environmental problems such as photo-chemical smog as well as human health effects. In Korea,the major emission sources of VOCs are industrial process and motor vehicles. These two sources occupy more than 80% of all emitters. For that reason, strong VOCs control s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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