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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국립환경연구원 National Institute of Environmental Resea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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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류정호 |
참여연구자 | 한종수 , 임철수 , 엄명도 , 황진우 , 유승화 , 이태우 , 유영숙 , 김기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12 |
주관부처 | 환경부 |
사업 관리 기관 | 국립환경과학원 National Institute of Environmental |
등록번호 | TRKO201200011264 |
DB 구축일자 | 2013-05-20 |
대기보전정책수립에 필요한 신뢰성 있는 이동오염원 국가배출계수의 확보를 위해 2003년부터 2007년까지 5개년에 걸쳐 오염원별 배출계수를 산정하고자 하였다. 1차년도인 금년에는 연식별 중·대형 경유버스 및 CNG버스 등의 오염물질 배출계수개선을 위해 국내․외 배출계수 산정방법 및 기존 배출계수 등을 비교, 검토하였으며 국내 운행중인 중·대형 경유버스 총 19대 및 CNG버스 총 9대의 시험엔진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을 엔진동력계상에서 운전조건별로 측정, 분석하여 연식별, 오염물질별 배출열화율 및 엔진개조효과 등을 분석하고 궁극적으로는
Air pollution from vehicles has been annually increased and those pollution caused to the harmful for human health. Then the government will try to control the vehicle emission by applying the effective emission management policy for the manufactured and in-used car. Especially,the uncontrolled a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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