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호서대학교 환경공학과 |
---|---|
연구책임자 | 이장훈 |
참여연구자 | 오승민 , 박선종 , 류정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환경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환경산업기술원 |
등록번호 | TRKO201300007563 |
과제고유번호 | 1485009609 |
DB 구축일자 | 2013-05-20 |
Ⅰ. 연구 필요성 및 목적
■ 환경 중 미세먼지의 양을 증가시키는 요인 중 경유차량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PM2.5)이 전체 대기 미세먼지의 23%를 차지하여 주된 오염원으로 알려져 있다 (USEPA, 2000). 따라서 대기중 미세먼지의 양을 저감시켜 환경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경유차량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에 대한 규제관리가 중요하다.
■ 본 과제에서는 이러한 경유자동차 엔진에서 발생되는 미세먼지,가스상 물질 등 다양한 오염물질들에 대한 배출특성을 알아보고 그 중 디젤분진에 흡착되어 존재하는 PAH류에 대한 오염도와 인체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