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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국립환경과학원 National Institute of Environmental Resea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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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주관부처 | 환경부 |
등록번호 | TRKO201300007675 |
DB 구축일자 | 2013-05-20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07675 |
우리나라는 도로 및 각종 개발에 의해 백두대간을 비롯한 산림생태계의 단절이 계속 증가되어 왔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노력으로서 환경부는 2010년 6월에 ‘생태통로 설치 및 관리방안’을 전면 개정하였으며, 2010년 11월에는 ‘한반도 생태축 구축방안’을 관계 부처 합동으로 국무회의에 보고하였다. 더 나아가 NEASPEC 16차 회의(2011)에서는 두만강 접경지역을 보전하는 ‘동북아 자연보전사업’을 주요사업으로 공동인식하고 한국과 일본이 능력배양 프로그램의 지원을 합의하였다. 그러나 우리나라 야생동물의 생태와 이동에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suggest conservation strategies and ecological corridors based on ecological features of Yellow-throated marten.
The study results are as follows:
1. Six individuals of Yellow-throated martens were radio-tracked from 2009 to 2011. Radio-tracking showed the s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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