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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현대자동차(주) Hyundai Motor Compan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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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안병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08 |
과제시작연도 | 2008 |
주관부처 | 지식경제부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
등록번호 | TRKO201300008392 |
과제고유번호 | 1415094985 |
사업명 | 신재생에너지기술개발(전력기금) |
DB 구축일자 | 2021-10-02 |
키워드 | 타입3 탱크.타입4 탱크.고압 레귤레이터.고압 솔레노이드밸브.Type 3 tank.Type 4 tank.High Pressure Regulator.High Pressure Solenoid Valve.Hydrogen Storage System. |
본 연구에서는 연료전지자동차용 고압수소저장시스템에 대하여 차량의 운행 기간 동안에 수소 누출 및 파손 없이 성능을 만족하는 시스템을 설계한다. 특히 연료전지차량의 고압수소저장 시스템 마운팅 프레임 단순화 및 경량화를 통한 시스템 국산화를 이룬다. 또한 현재 현대/기아자동차가 개발하여 운행 중인 연료전지차량에 대한 고압수소저장시스템에 대한 신뢰성 및 향후 연료전지차 양산을 대비한 모듈의 조립성, 고압평가기술 및 품질관리 동에 필요한 자료확보하였다.
프론티어 1단계 사업에서 확보된 내장형레귤레이터 역설계 자료와 고압레귤레이터 설계
In this study, we designed the complete high pressure hydrogen storage system for FCEV without hydrogen leakage or failure while driving. Also, we the reliability of high pressure storage system for FCEV made by Hyundai/Kia motors, the module assembly for FCEV commercialization, high pressure evalu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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