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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Korea National Universityof Educ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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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강성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6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연구재단 |
등록번호 | TRKO201300010668 |
과제고유번호 | 1345157882 |
사업명 | 지역대학우수과학자지원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6-29 |
본 연구에서는 2년의 기간에 걸쳐 초ㆍ중등 교육과정의 내용에 과학적 탐구 기능과 창의적 사고기법을 결합하여 총 20주제의 효율적인 창의성 신장 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각 급 교육과정과 과학적탐구 기능, 창의적 사고 기법을 각각 철저히 분석하여 적절한 주제를 찾아 이에 인지적 도제 요소를 가미하여 1차 년도에 중등학교용 프로그램 10개, 2차 년도에 초등학교용 프로그램 10개를 개발하였다.
창의성 교육의 핵심은 학생 스스로 창의적 과정에 참여하여 성공적인 경험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는 것이기에 창의적 탐구 활동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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