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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국토연구원 Korea Research Institute for Human Settlemen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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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임영태 |
참여연구자 | 류재영 , 이동우 , 서민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
연구관리전문기관 | 국토연구원 Korea Research Institute for Human Settlements |
등록번호 | TRKO201300013725 |
과제고유번호 | 1105004558 |
DB 구축일자 | 2013-10-26 |
키워드 | 한․중,전략적 복합물류시스템,핵심항만지역,전략적 협력 |
최근 중국경제의 급부상과 아시아 역내교역의 비중 증가 등 동북아 경제권에서의 물류거점화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고부가가치형 종합물류서비스망을 선도적으로 구축해야 한다는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일본과 중국은 공항·항만의 자유무역지역과 첨단산업지역을 중심으로 물류거점을 구축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고 추진 중에 있다. 최근 중국의 상하이를 중심으로 한 주요 물류거점들은 폭발적인 물동량 증가를 기록하고 있는데, 상하이항의 경우 2010년에는 세계 1위 항만으로 부상하였으며, 칭따오항, 톈진항, 따롄항 등 북중국 3대 항만의 물동량은 1
There is a research needed for strategic concept for recent government's diverse study on variety logistic studies and logistic collaboration with China, because China's fast economy growth is too powerful, if Korea does not use strong strategy, then we will lose most of competitiveness. Thus, purp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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