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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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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1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14605 |
과제고유번호 | 1105003300 |
사업명 | 경제(한국교통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3-09-21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14605 |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우리나라는 이미 65세 이상 고령인구가 2000년에 전체 인구의 7%를 넘어서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였으며, 2010년 현재 고령인구 비율은 약 11.0%로 계속적인 증가 추세에 있다. 통계청(2010년)에서는 우리나라 고령자 비율이 2026년에 20%를 상회하여 초고령 사회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고령자들의 건강 및 경제적 수준이 개선됨에 따라 사회활동 욕구도 함께 증가하여 직업관련 통행뿐만 아니라 여가 및 친교활동 등의 통행을 유발함으로써 고령자 통행은 통행량의 증가와 함께 통행
South Korea became an aging society in 2000 based on the proportion of elderly citizens, aged 65 and over, comprised over 7% of the nation’s population. The percentage is expected to increase to 14% by 2018 and to 20% by 2026. This projection on the super-aged society draws attention in the import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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