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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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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14635 |
과제고유번호 | 1105004601 |
사업명 | 한국교통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3-09-28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14635 |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수도권으로의 지속적인 물동량 집중 및 증가로 기존 물류 운송체계, 특히 도로수송체계의 포화, 물류비 증가 등의 비효율성이 심각하여 국가경쟁력 저하의 우려가 있다. 이런 이유로 수송체계의 확충 개선 및 다양화를 통해 수도권 물류 운송체계의 전환을 도모하는 등 물류 네트워크의 합리화와 친환경 물류의 실현을 위한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 특히 도로혼잡을 줄이고 물류비를 낮추기 위해서 수송효율이 높은 친환경 교통수단인 운하로의 전환이 요구되는 바이다.
서울-인천-경기를 중심으로 수도권 및 국제물동량의 원
Gyeongin Waterway, which was initially planned to mitigate floods in the basin of Gulpo Stream, opened in late October 2011. Gyeongin Waterway is expected to play various roles as a water resource controlling gear, a tourist attraction, a new “green” freight transport route, and a regional econom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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