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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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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14639 |
과제고유번호 | 1105004640 |
사업명 | 한국교통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3-10-05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14639 |
그동안 추진되어 온 간선도로 건설은 특정 기 종점 통행수요를 만족하게 하기 위한 것으로서, 주변 교통량 증가에 따른 용량 부족, 대체도로의 조기건설, 정치적 이슈 등으로 인해 도로의 단순한 양적 팽창을 불러오고, 결과적으로 구축물량 대비 제 기능을 충분히 수행하지 못하는 결과를 가져오고 있다.
특히 국가기간망인 간선도로는 특정 기·종점을 연결하는 노선별/구간별 기능 수행보다는 망(network) 차원의 주요 교통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앞으로 신규 간선도로의 개설사업을 추진하거나 기존 망기능의 효율성 측면을 고려한 접근이 필요하
There has been more investment in freeways and national roads, which constitute the national main infrastructure, in terms of their respective lengths and costs. Despite this increased investment, congestion and related social costs have also increased, suggesting that road investment have become 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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