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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행정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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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민호 |
참여연구자 | 류현숙 , 윤광석 , 임성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행정연구원 |
등록번호 | TRKO201300015191 |
과제고유번호 | 1105005002 |
사업명 | 한국행정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3-10-26 |
1. 연구목적
□ 본 연구는 행정서비스 품질관리 제고 논의에 행정서비스 선진화라는 개념을 도입하여, 행정서비스의 품질 자체뿐만 아니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정시스템의 개선까지 포함하여 접근하고 그 해결책을 제시함.
○ 구체적인 행정서비스 품질관리 대상 및 품질관리 기준, 품질관리 방안으로서 행정시스템의 개선을 논의
○ 행정서비스 선진화의 관점에서 행정서비스의 품질관리가 적용되어야 할 공통적인 행정서비스 항목을 선정하고, 각 항목별로 표준화를 통한 목표치 설정 필요
○ 체계적인 모니터링과 환류를 통해 보다 실질
1. Research Purposes
Since the 1980s, worldwide public reforms for improving public performance are categorized as performance-centered management and citizen-centered management perspectives. The objective of improving public performance consequently has been interpreted as quality improvement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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