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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Korea Information Society Developmen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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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1300015556 |
과제고유번호 | 1105006181 |
사업명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3-12-21 |
제1장 서 론
모바일 광고는 개인화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짜증(nuisance)을 주지 않으면서도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여 광고와 정보의 경계를 모호하게 할 수도 있다. 모바일 광고시장이 발전하면 과연 소비자 후생은 증진될 것인가? 경제학계에서는 20세기 중반부터 광고에 대한 후생분석이 활발히 진행되어 상당한 양의 연구결과가 축적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그 주요 결과들을 살펴보고 이들을 모바일 광고에 적용하는 경우 소비자 후생 그리고 사회후생에 어떤 영향을 주는 지를 논의하고자 한다.
모바일 광고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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