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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국토연구원 Korea Research Institute for Human Settlemen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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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2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연구관리전문기관 | 국토연구원 Korea Research Institute for Human Settlements |
등록번호 | TRKO201300015649 |
과제고유번호 | 1105004012 |
사업명 | 경제(국토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3-12-21 |
키워드 | 국가기간교통망통합계획.GIS플랫폼.KOPSS.Integrated Transportation Planning Model.GIS Platform.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15649 |
저탄소 녹색성장시대를 맞아 이제 국가 기간 교통망계획의 패러다임은 과거 효율성 중심에서 탈피하여, 보다 지속 가능하고 수단간 균형성과 연계성(Intermodalism), 그리고 통합성을 중시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계획기조의 변화를 감안했을 때, 무엇보다도 기존의 도로, 철도 등의 개별수단별로 수립되어 오던 교통인프라 구축계획을 화학적으로 통합할 수 있고, 새로운 패러다임의 교통정책목표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과학적 계획 수단의 개발이 절실하다.
그러나 기존의 국가기간 교통망의 계획은 각 수단별로 개별계획을 수립한 후 물리적으
For the preparation of the advent of green growth global economic development paradigm, it is highly required to develop a integrated transportation planning model, which is able to analyse transport mode's sustainability and its environmental impacts. In this context, KRIHS-TAL(Korea Research Ins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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